2024/11/11 2

퓨전의 스케치 - 예제 4(반원)

이번 예제도 역시 정답은 없습니다. https://youtu.be/Srkq2830H4I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 뿐입니다. 저는 선 명령으로 호를 그릴는 방법을 이용하였습니다.직선은 클릭으로 호는 드래그로 그릴 수 있습니다. 첫 시작을 클릭하고 호를 생성할 부분을 드래그 합니다. 적절한 크기의 호가 생성되면 마우스 우클릭을 풀고 다시 호를 생성할 위치에서 드래그를 반복합니다.호 생성이 끝나고 직선 부분으로 꺽여야 한다면 그 부분에서 클릭을 하고 시작점과 만나는 곳에서 클릭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자동으로 생긴 구속 조건들이 스케치 하고자 하는 방향과 맞게 때문에 지울 곳은 없어 보입니다. 만일 잘못된 구속조건이 생겼다면 선택해서 지우시면 됩니다. 왼쪽 호의 중심을 원점과 수평이 되도록 수..

퓨전의 스케치 - 예제 3(다원)

다음 예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https://youtu.be/6u3Q5NcYdcw동영상은 설명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번 예제는 원형 패턴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어떤 스케치 방법에든 정답은 없으니 이런 방법이 있다정도로 참고해 주십시요. 중심지름 원 메뉴 실행후 원점 선택하고 적당한 거리를 벌려서 원을 생성합니다.(지름이 200이기 때문에 x축의 100 근처에서 클릭하면 됩니다.) 안쪽에 적당히 작은 원을 스케치합니다. 안쪽에 추가로 2개의 원을 스케치하고 마지막 원은 중심을 원점에서 시작하도록 합니다. 중심이 되는 원의 중심과 수직이 되게하기 위해 수평/수직 메뉴를 실행후 원점과 원을 중심을 선택합니다. 모든 원의 중심을 수직 구속을 시킵니다. 구속 조건의 접선 메뉴를 실행하고 가장 큰 원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