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3 2

퓨전에서 3D 본체 생성을 위한 솔리드의 수정 메뉴들

이번에는 솔리드 툴바에 있는 수정메뉴와 생성 메뉴들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조립, 검사, 삽입등 다른 카테고리 메뉴들이 있지만 기본적인 모델링을 할 때는 많이사용을 하지 않는 관계로 사용이 필요할 시점이 되면 그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가구 모델링시에 많이 쓰지 않는 메뉴들은 건너뛰고 많이 사용하는 메뉴들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ㅁ 수정 메뉴   밀고 당기기는 혹시라도 나중에 사용하게 되면 그 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필렛모서리를 둥글게 만드는 메뉴입니다. 스케치 모드에도 있지만, 가볍게 모서리를 둥글게 하는 용도라면 솔리드 모드에서 하는게 여러모로 편합니다.필렛에서 세부 메뉴를 수정해서 사용해 본적이 없는 거 같습니다. 그냥 기본 옵션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필렛 메뉴를 실행하고 면과 ..

퓨전에서 3D로 생성하려면 솔리드

스케치를 기반으로 3D 본체를 생성하려면 솔리드 작성 메뉴들이 필요합니다.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지만 여기서는 돌출, 회전, 스윕, 로프트, 패턴, 미러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다른 메뉴들은 3D 프린팅 모델이랑 기계 가공할 때는 사용하지만 가구 제작시에는 거의 안쓰게 됩니다. 1. 돌출돌출은 스케치에서 생성된 프로파일이나 본체의 평면에서 새로운 본체를 그 평면의 수직인 방향으로 원하는 만큼(거리) 생성하는 메뉴입니다.옵션도 다양한데 그만큼 필요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옵션에 따른 뜻을 간단하게 표현하였는데 실제로 해보면서 익히시는게 가장 잘 이해가 되실겁니다.테이퍼 각도는 사용빈도 낮아서 설명에서 제외하였는데 돌출을 하면서 기울기를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회전 회전은 스케치에서 생성된 프로파일..